🥰
😀익명233
1년 전

🗨️ 모습 꿈해몽 62가지 모음

카테고리   ➡︎   기독교/예수/교회

모습 꿈해몽 

62가지 알아보기


 

자신의 모습이 희미하게 보이는 꿈

자신의 모습이 희미하게 보이는 꿈을 꾸게 되면 자신의 작품이 여러 의미로 분석된다는 의미다. 즉 모호하고 분명하지 못한다는 암시다.

자신의 모습이 처량하고 흉해 보이는 꿈

자신의 모습이 처량하고 흉해 보이는 꿈을 꾸게 되면 작위가 실추되거나 주위로부터 외면당하는 일이 생겨 괴로워한다.

자신의 뒷모습을 기자가 비행기에서 촬영한 꿈

어떤 공공단체에서 자기의 신변에 관해서 조사한다.

양털을 깎고 있는 모습을 본 꿈

양털을 깎고 있는 모습을 본 꿈을 꾸게 되면 능력이 부족해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사업은 침체에서 허덕인다.

상대방이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는 꿈

상대방이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불만스럽거나 불쾌한 일을 겪게 된다.

예수님이 자신의 앞으로 걸어오는 모습을 본 꿈

예수님이 자신의 앞으로 걸어오는 모습을 본 꿈을 꾸게 되면 협력자의 도움을 받아 목표를 세우고 뜻을 이룬다.

대통령의 누추한 모습을 보는 꿈

대통령의 누추한 모습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집안 어른의 신상이나 위상에 문제가 생기며 사회가 혼란스러워진다.

부처님이 좌선하는 모습을 본 꿈

부처님이 좌선하는 모습을 본 꿈을 꾸게 되면 자신이 목표로 하는 일에 정진하거나 자신을 이끌어줄 사람을 만나게 된다.

포도송이가 주렁주렁 매달린 모습을 보거나 따 먹는 꿈

포도송이가 주렁주렁 매달린 모습을 보거나 따 먹는 꿈을 꾸게 되면 생활이 점차 안정되고 사업이 뜻대로 번창하게 된다.

편하게 앉아 있는 상대방의 뒷모습을 보는 꿈

편하게 앉아 있는 상대방의 뒷모습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시간이 경과한 후에야 상대방이 자기 일을 적극 도와주게 된다.

누군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는 꿈

누군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어떤 사람을 증오하거나 열등의식을 가지게 된다.

물에 빠진 생쥐처럼 초라한 자신의 모습을 보는 꿈

물에 빠진 생쥐처럼 초라한 자신의 모습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변화 없이 단조로운 생활에서 벗어나고 싶은 잠재의식의 표출이다.

비명을 지르며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애처롭게 여기는 꿈

비명을 지르며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애처롭게 여기는 꿈을 꾸게 되면 누군가에게 마음이 상하거나 고통을 받게 된다.

논밭에서 농사일하는 모습을 보는 꿈

논밭에서 농사일하는 모습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많은 고용인을 두고 사업을 하거나, 기관의 협조로 일의 성과를 맛보게 된다.

동해 바닷가에서 해 뜨는 모습을 본 꿈

동해 바닷가에서 해 뜨는 모습을 본 꿈을 꾸게 되면 장차 큰 일을 하게 될 길몽이다. 입신출세와 사업 성공 등으로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과 추앙을 받는다.

바닷물이 빠져나가 고아 활한 해저가 육지처럼 모습을 드러내는 꿈

바닷물이 빠져나가 고아활한 해저가 육지처럼 모습을 드러내는 꿈을 꾸게 되면 기존의 구태의연한 관습과 제도, 사상을 멀리하고 새로운 기풍을 받아들이게 된다.

아내가 수염이 난 모습으로 같이 살고 있는 꿈

아내가 수염이 난 모습으로 같이 살고 있는 꿈을 꾸게 되면 강한 아내에게 심리적으로 눌려 있음을 상징한다. 수염이 난 애인이라면 그 애인에게 주눅 들어 있음을 뜻한다.

군중 속에 묻혀 자신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꿈

군중 속에 묻혀 자신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꿈을 꾸게 되면 현실에서 도피하고 싶은 강한 소망이 표출된 꿈이다. 애정문제, 금전문제, 사업상의 어려움 혹은 현재의 어려움들에 대해 책임을 지고 싶지 않다는 의미다. 현재 곤란한 상황이지만 자신의 확고한 의지만 있으면 빠른 시일에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된다.

예수님의 뒷모습을 보는 꿈

예수님의 뒷모습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어떤 지도자 또는 우두머리에게 부탁하여 뜻을 이룬다.

용이 승천하는 모습이 희미하게 보이는 꿈

용이 승천하는 모습이 희미하게 보이는 꿈을 꾸게 되면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사람에게 주목을 받는다. 하지만 곧 뇌리에서 잊히고 만다.

 

 

살찐 모습이 강조되어 나타난 꿈

이 꿈은 당신의 인간관계가 넓어진다는 것을 암시한다. 인간관계가 넓어지면 당연히 여러 가지의 가능성도 그만큼 확대되어 간다. 인간관계가 넓어지면서 행운을 얻게 된다는 좋은 암시이다.

돌아가신 부모님과 생시처럼 아무렇지도 않게 생활하는 모습이 생생한 꿈

죽은 사람들과 그들이 죽은 사람이라는 자각 없이 생활함은 그들과 같이 저승에서 지내게 됨을 상징한다. 돌발사고로 크게 다치거나 죽게 될 수도 있으니 각별히 조심해야겠다. 그러나 단지 회상 몽일 가능성도 있다. 부모님이 그립거나 어린 시절이 그리울 때 이런 꿈을 꿀 수도 있으니 조심은 해야겠으나 지나치게 과민 반응할 필요는 없다.

사귀던 사람이 서로 다른 신발을 신고 있는 모습을 보는 꿈

무언가 불일치를 표상하고 있다. 연인은 헤어지게 된다.

공작새가 화려한 날개를 펴는 모습을 보는 꿈

공작새는 이상형의 여자, 빼어난 예술품, 재물, 명예와 부귀의 상징이다. 공작새가 화려한 날개를 펴는 모습을 보는 꿈은 소원하던 바를 이루는 것을 암시한다. 부귀영화를 누리며 숨은 능력을 펼쳐 사람들로부터 찬사를 받게 된다. 예술가는 작품으로 인정받고 명예를 얻게 된다.

걸어가는 예수님의 뒷모습을 본 꿈

자기의 청원이 이루어지며 명예로운 일이 성취될 징조

남이 커닝하는 모습을 보는 꿈

남이 커닝하는 모습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는 우수한 실력으로 시험에 합격하거나 자신이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온 일의 끝맺음에 만족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비명을 지르며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애처롭게 보는 꿈

비명을 지르며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애처롭게 보는 꿈은 누군가에게 마음이 상하거나 마음의 고통을 받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쥐가 다른 모습으로 변신하는 꿈

쥐가 다른 모습으로 변신하는 꿈을 꾸게 되면 장애물 없이 하고 있는 일들이 순탄하게 풀려 나간다.

거울에 어떤 물건이나 자신의 모습이 뚜렷하게 드러나 보이는 꿈

외처에서 소식이 전해 지거나 손님이 오게 된다.

꿈에 돌아가신 친지나 조상의 모습이 초췌하게 보이는 꿈

그 사람의 자손에게 액운이 있다는 뜻의 암시

귀신의 뒷모습을 본 꿈

귀신의 뒷모습을 본 꿈을 꾸게 되면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물론 장사, 상담, 계약, 약속 또는 계획, 추진하고 있는 일들이 좌절된다.

일하는 모습을 쳐다보는 꿈

자신의 직분과 관련된 일을 할 징조입니다.

머리카락과 눈썹이 가지런히 정리된 모습을 본 꿈

머리카락과 눈썹이 가지런히 정리된 모습을 본 꿈을 꾸게 되면 새로운 직장을 구하게 될 길몽이다.

개가 죽어 있거나 죽어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꿈

개가 죽어 있거나 죽어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꿈을 꾸게 되면 불길한 암시다. 몹시 싫어하던 개가 죽었다면 불행이 해소될 암시고, 아끼던 개가 죽었다면 믿었던 친구의 배반이나 부하직원의 배반 또는 신뢰감 상실을 뜻한다.

누군가 선혈이 낭자한 모습으로 죽어 있는 꿈

누군가 선혈이 낭자한 모습으로 죽어 있는 꿈을 꾸게 되면 막대한 재물과 자산을 운용하게 된다.

팔뚝이 굵어지고 늠름한 모습으로 변하는 꿈

팔뚝이 굵어지고 늠름한 모습으로 변하는 꿈을 꾸게 되면 집안이 복잡한 문제가 해결되고 질병이 있는 사람은 건강을 회복한다.

불량배들이 큰길로 질주하고 그 모습을 본 사람들이 겁에 질리는 것을 보는 꿈

불량배들이 큰길로 질주하고 그 모습을 본 사람들이 겁에 질리는 것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자신의 소극적이고 약한 모습에 대한 반발심이 반영된 것이다. 타인에게 위협적인 존재로 부각되고 싶다는 심리가 드러난 꿈이다.

돌아가신 어머니가 생전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꿈

돌아가신 어머니가 생전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꿈을 꾸게 되면 우환이나 사고를 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무엇에 대한 경고인지는 주위 사정을 고려하여 판단한다.

비행기가 편대 비행하는 모습을 보는 꿈

비행기가 편대 비행하는 모습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하고 있는 일을 계획했던 대로 끝까지 밀고 나간다.

용이 안갯속에 숨었다가 다시 모습을 나타내는 꿈

용이 안갯속에 숨었다가 다시 모습을 나타내는 꿈을 꾸게 되면 임신이 잘 되지 않아 고생을 하거나 임신을 해도 태아에 문제가 생겨 한동안 속을 썩이게 된다.

 

 

직장 동료가 제복을 입은 모습으로 등장하는 꿈

직장 동료가 제복을 입은 모습으로 등장하는 꿈은 그 동료가 가면을 쓴 채 자신을 대하고 있으므로 그의 겉모습에 속지 말라는 경고성 상징 몽이다.

다른 사람이 퇴원하는 모습을 보는 꿈

답답했던 일들이 서서히 풀려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제복을 입은 자기 모습이 어색하고 불편한 꿈

제복은 자신 또는 타인의 겉모습이나 자신이 사회적으로 하는 일을 상징한다. 따라서 제복을 입은 자신의 모습을 어색하게 느끼는 꿈은 자기 일이 적성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거나 자신의 사회적 겉치레를 부담스러워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족두리를 쓰고 결혼식장에 나가기 전에 자신의 모습을 거울에 본 유부녀의 꿈

출세해서 훌륭하게 된 친지 또는 반가운 사람을 만날 일이 생긴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꿈에서 자신을 향해 빙그레 웃고 있는 모습을 보는 꿈

생존한 부모나 호주에게 불행이 닥치고 직장상사 등으로부터 불쾌감을 당한다.

들것에 시체를 싣고 집 주변에서 서성거리는 모습을 본 꿈

일의 성과를 얻으려면 상당한 시일을 필요로 하게 된다.

불량배들이 큰길로 질주하고 그 모습을 본 사람들이 겁에 질리는 것을 보는 꿈

꿈속에서 불량배들이 큰길로 질주를 하고 그 모습을 본 사람들이 겁에 질려하는 장면을 보았다면 이는 자신의 소극적이고 약한 모습에 대한 반발심이 반영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타인에게 위협적인 존재로 부각되고 싶다는 심리가 불량배들의 거침없는 모습과 이를 보는 사람들의 반응을 통해 드러난 꿈이다.

애인이 백마 탄 기사처럼 멋있는 모습으로 나타난 꿈

애인이 백마 탄 기사처럼 멋있는 모습으로 나타난 꿈은 애인의 일이 잘 풀려가고 있음을 의미한다. 당신에게도 좋은 배우자가 될 것이다. 아니면 단순한 소망의 반영일 수도 있다. 평소에 낭만적인 사랑을 꿈꾸는 미혼여성이 꿀 수도 있는 꿈이다. 남자의 얼굴이 또렷하게 보였다면 실제로 그 사람과 만나 결혼할 수도 있다.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검거나 안색이 좋지 않았던 꿈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어두 워보이 거나 안색이 좋지 않아서 근심스럽게 바라보았던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는 하루 종일 시비가 걸리지 않도록 언행에 주의하여야 한다. 누군가와 시비가 붙어서 속상하게 되거나 자존심이 상하게 되는 꿈이므로 언제든지 말조심 행동 조심을 해야 할 것이다. 또는 마음이 답답하게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을 것이다.

토끼들이 풀밭에서 평화롭게 풀을 뜯는 모습을 보는 꿈

흰색이나 누런색의 토끼는 길운을 가져오지만 검은색이나 붉은색 토끼는 우환과 질병을 암시한다. 토끼들이 풀밭에서 평화롭게 풀을 뜯는 모습을 보는 꿈은 가정과 직장 모두 안정되고 평화로움을 의미한다.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안심해도 좋다. 일이 잘 풀려서 안정을 찾게 될 것이다.

걸어 다니거나 서고 앉으며 차를 탄 상대방의 뒷모습을 보는 꿈

자신의 일이나 의사에 잘 따라 주고 복종할 사람과 상관하게 된다.

창고의 곡식을 쥐떼들이 마구 먹고 있는 모습을 보는 꿈

창고의 곡식을 쥐떼들이 마구 먹고 있는 모습을 보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이 대성공을 거두고 발전할 것을 의미한다. 창고의 곡식들은 일거리나 사업을 상징하고 쥐떼들은 자신을 포함한 주위 사람들 혹은 사원을 의미한다.

애인이 초라하고 어수선한 모습으로 말없이 가까이 오는 꿈

꿈속에 등장하는 연인은 실제 인물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으나 동반자, 애착을 가지는 일이나 창작물 등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애인이 초라하고 어수선한 모습으로 말없이 가까이 오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조짐이다. 건강 문제, 거래 관계, 인간관계 등을 세심히 살피고 마음의 준비를 해야겠다.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사고가 일어나 큰 손해를 볼 수도 있고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도 있으니 본인뿐만 아니라 애인에게도 주의를 당부해야겠다.

아이의 죽은 모습을 본 꿈

한동안 지겹게 따라붙던 자신의 구설수가 잠잠해질 징조의 꿈.

가슴에 훈장을 단 모습을 본 꿈

가슴에 훈장을 단 모습은 자신감을 나타내는 꿈이다.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왔음을 암시하며, 명예와 권력 등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들을 남에게 자랑하게 되는 꿈이다. 자신이 이루어놓은 업적들을 타인들에게 인정받아 마음으로 기쁨을 느낄 수 있거나 또는 그런 기회가 올 것이다. 승진의 가능성도 있다.

이의 모습이 흉하고 비뚤비뚤 보기 싫었던 꿈

자기 자신이 가족 관계나 친분 관계를 잘 이루어가고 있었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겠다. 가족에게 친절하고 다정하게 행동하였는지를 되돌아보면 문제가 있었음을 알아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가족 간의 문제에 대해 마음속에 불만이 가득한 꿈이다.

별이 거울이 되어 자신을 비추는데 그 모습이 아름답고 자랑스러운 꿈

별이 거울이 되어 자신을 비추는 꿈은 별이 된 거울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즉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아름답고 자랑스러우면 그런 미래가 자신을 기다린다는 뜻이다.

돌아가신 부모님이 생전의 모습으로 나타난 꿈

돌아가신 부모님이 생전의 모습으로 나타난 꿈은 무언가 당신의 신상에 변화가 있을 것임을 경고하는 것이다. 어떤 표정이었는지 무슨 말을 하는지에 따라 길흉이 달라진다. 가능하면 자세히 기억해보고 어두운 표정이었다면 사고나 우환이 닥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과음이나 음주 운전도 조심하고 거래나 사업 등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하는 일이 필요하다.

죽은 사람이 밝은 모습으로 나타난 꿈

좋은 일의 예지, 좋은 일의 알림

기자가 비행기에서 자신의 뒷모습 사진을 찍는 꿈

어떤 기관에서 자신의 신변에 관해 조사하게 된다.

인어가 바위섬에 앉아 해맑은 모습으로 잔잔한 미소를 짓는 꿈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한다. 문화의 공간에서 뜻밖의 사랑을 낚는다.

자기 모습을 거울로 비추어보는 꿈

매사가 순조롭고 평탄할 징조. 그러나 거울에 먼지가 끼어있거나 탁해서 잘 보이지 않을 때는 근심이 생기고 장해가 있을 징조

232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카테고리 즐겨찾기 검색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