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명013
1년 전

일반 🗨️ '오죽하면 1개월도 OK'…兆 단위 '적자' LGD, '희망퇴직' 받을라

카테고리   ➡︎   컴퓨터/하드웨어/인터넷 일반

[단독] "오죽하면 1개월도 OK"…兆 단위 '적자' LGD, '희망퇴직' 받을라

자율휴직 신청 기대 이하에 1개월 내 휴가 권고…OLED 생산 라인도 줄줄이 중단

 

 

 

(전략)

 

7일 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지난 3일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1개월 이하의 휴가를 적극 권고했다. 앞서 이곳은 지난해 11월 생산직에 이어 올해 초 사무직 직원을 대상으로 자율휴직 신청을 받았는데, 생산 라인 가동률이 좀처럼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자 휴가자를 늘리는 방향으로 비용 절감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중략)

 

이처럼 LG디스플레이는 비용 감축을 위해 직원들의 유급 휴가를 적극 장려하면서도 대규모 인력 구조조정엔 나서지 않고 있다. 디스플레이 업황이 다시 반등할 것으로 보고 이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업계 관계자는 "LG디스플레이는 2018년부터 3년 동안 희망퇴직을 단행한 적이 있다"며 "LG디스플레이가 대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에서 압도적 경쟁력을 가진 만큼 호황기를 맞았을 때 핵심 인력의 새로운 수급이 쉽지 않다는 점에서 대규모 인력 구조조정 대신 다른 선택지를 고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하지만 LG디스플레이의 내부 상황은 쉽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재고가 점차 쌓이면서 공장 가동률이 현저히 떨어지고 있어서다. 

 

(중략)

 

업계 관계자는 "수익성이 급격히 둔화된 국내 TV용 LCD 생산 라인 철수에 나선 LG디스플레이가 최근에는 국내 OLED 생산 라인 가동도 일부 중단하며 위기를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며 "시장 회복기까지 고강도 비용 감축으로 대응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올해 경기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시장 내 수요 회복이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 많아 조만간 희망퇴직 얘기까지 나올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고 말했다.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카테고리 즐겨찾기 검색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