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덕834
1년 전

🗨️ 애플은 애플실리콘 맥프로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과대평가했을 수 있어

카테고리   ➡︎   📱애플/아이폰/맥북기기 잡담

 https://9to5mac.com/2023/02/06/apple-may-have-overestimated-its-ability-to-create-a-mac-pro-with-an-apple-silicon-chip/

*딥엘번역

 

 

애플은 애플 실리콘 칩으로 맥 프로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과대평가했을 수 있습니다.

 

애플은 2020년에 인텔 프로세서 기반 Mac을 자체 Apple Silicon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을 때 2년 안에 전체 라인업의 전환을 완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 시한은 이미 지났고, Apple은 여전히 Mac Pro라는 한 대의 인텔 Mac을 라인업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애플 실리콘 칩으로 맥 프로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과대평가한 것일까요?

 

 

단계적 전환

전체 컴퓨터 라인업의 프로세서를 변경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Apple은 이와 관련하여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Apple의 첫 번째 컴퓨터는 모토로라 프로세서에서 실행되었지만 1994년에 새로운 PowerPC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시에는 이점이 있었지만 PowerPC 프로세서는 Apple이 기대한 만큼의 성능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2005년, 회사는 PowerPC에서 인텔로의 전환을 확정했습니다. 당시 Apple은 2007년 말까지 전환이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전환은 2006년 8월에 파워맥이 최초의 인텔 맥 프로로 대체되면서 완전히 완료되었습니다.

 

2020년 6월, Apple은 Mac 프로세서를 Intel에서 ARM 칩, 즉 "Apple 실리콘 칩"으로 변경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이는 매우 강력하고 매우 효율적인 것으로 입증된 iPhone 및 iPad와 같은 장치에서 발견되는 것과 동일한 칩입니다. 2020년 11월, Apple은 M1 칩이 탑재된 최초의 Mac인 MacBook Air, 13인치 MacBook Pro, Mac mini를 발표했습니다.

 

같은 행사에서 Apple은 전체 Mac 라인업의 전환이 2년 안에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Mac에 M1 칩이 탑재되는 데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2021년 4월에는 아이맥의 차례였습니다. 그리고 2021년 10월, Apple은 고급 버전의 MacBook Pro를 위한 M1 Pro 및 M1 Max 칩을 출시했습니다.

 

how-to-restore-m1-macs.jpg

 

 

남은 Mac은 단 한 대뿐입니다.

MacBook Air, MacBook Pro, iMac, Mac mini가 모두 M1 칩으로 업데이트되었기 때문에 Apple 실리콘 칩을 사용할 수 있는 Mac은 Mac Pro 하나만 남았습니다. 하지만 Apple은 예정대로 Apple Silicon Mac Pro를 출시하기까지 아직 1년이라는 시간이 남아있었습니다.

 

하지만 내부적으로는 상황이 좋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여전히 맥 프로의 프로세서를 애플 실리콘으로 변경하는 것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있었다고 합니다. 2021년 블룸버그는 애플이 인텔 맥 프로의 업데이트 버전을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모델에 대한 참조는 나중에 Xcode의 베타 버전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2019년 이후 새로운 인텔 맥 프로를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2022년 초, 9to5Mac은 애플이 M1 맥 미니와 인텔 맥 프로 사이에 위치할 새로운 맥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옳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Apple은 작년 3월에 확장된 I/O와 새로운 M1 울트라 칩이 탑재된 Mac Studio를 출시했습니다.

 

Mac Studio는 기본적으로 새로운 Mac Pro를 개발하는 동안 새로운 Apple 실리콘 칩이 탑재된 강력한 컴퓨터를 원하는 전문 사용자를 위한 대안으로 등장했습니다. 물론 Mac Studio는 Mac Pro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소비자도 타깃으로 삼았습니다. 하지만 2년이라는 시한이 다가오고 있었지만 여전히 Apple Silicon Mac Pro는 출시될 기미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애플 실리콘 맥 프로는 어디에 있나요?

2022년 6월, Apple은 차세대 MacBook Air와 함께 M2 칩을 발표했습니다. 그 시점에서 회사가 M1 칩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Mac Pro를 출시 할 가능성은 극히 낮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여러 소문에 따르면 새로운 Mac Pro를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기계는 확장성과 아직 발표되지 않은 두 개의 M2 Ultra 칩을 결합하는 새로운 "Extreme"칩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Mac-Pro-Top-Features-inside-again.jpg

 

 

그러나 최근의 소문은 진정한 애플 실리콘 맥 프로를 기다리던 사람들에게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블룸버그는 최근 애플이 복잡성과 비용 문제로 인해 맥 프로용 'M2 익스트림' 칩 설계 아이디어를 폐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동시에 이 컴퓨터는 RAM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타사 GPU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타협에도 불구하고 Apple이 새로운 Mac Pro를 언제 출시할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질문은 이 맥 프로의 '프로'가 도대체 무엇일까요? Mac Pro는 단순히 성능만을 위한 제품이 아닙니다. Mac Pro는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확장성에 관한 것입니다.

 

Apple은 확실히 강력한 M2 울트라 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Mac Pro는 64GB의 고급 그래픽과 함께 최대 1.5TB의 RAM을 지원합니다. 이는 대다수의 고객에게는 너무 많은 사양이지만, 이러한 사양과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유연성이 필요한 매우 까다로운 작업을 수행하는 고객도 있습니다.

 

 

 

Mac Studio 및 Mac Pro

 

Mac-Studio-IO-01.jpg

 

 

그렇다면 Mac Pro에 전용 칩이 없고 업그레이드 가능한 RAM이 없다면? Mac Studio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일까요? 그다지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 최근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Apple은 새로운 Mac Pro가 본질적으로 더 강력한 Mac Studio가 될 것이기 때문에 조만간 새로운 Mac Studio를 출시하지 않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Apple은 Mac Pro의 Apple Silicon 버전이 준비될 때까지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Mac Studio를 만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애플 실리콘 맥 프로를 만드는 것은 애플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어려워 보입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Apple의 칩은 훌륭하고 대다수의 소비자는 M2 울트라 칩이 장착된 Mac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하지만 할리우드 스튜디오에서 일하는 전문가들 중에는 여전히 진정한 Mac Pro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과거에 회사는 이전 세대와 동일한 수준의 확장 성이 부족한 2013 년 Mac Pro로 이미 그러한 전문가들을 실망 시켰습니다. 애플 실리콘 맥 프로가 실제로 소문대로라면 애플은 충성도 높은 프로 사용자들로부터 또 한 번 큰 거부를 당할 수 있습니다.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