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명360
1년 전

🗨️ 양배추와 브로콜리가 대장암 위험을 낮추는 이유

카테고리   ➡︎   😆 유머 · 이슈 · 움짤 커뮤니티

양배추, 브로콜리, 케일 등의 십자화과 채소가 대장암을 예방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왜 그럴까? 그 이유를 밝힌 연구 결과가 있다.

 

 

s001.jpg

 

영국 프란시스크릭연구소 연구팀에 따르면 장 표면은 피부와 마찬가지로 4~5일에 걸쳐서

재생되는데, 이 과정이 통제되지 않으면 염증이 생기고 심각하게는 암으로 발전할 수 있다.

십자화과 채소들의 화학 성분이 이러한 재생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s002.jpg

 

연구팀이 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양배추 등을 씹을 때 나오는 인돌-3-카비놀

(indole-3-carbinol)이라는 화학 물질은 위산에 의해 성분의 변화를 겪는다.

이후 소화기를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서 장 내부를 재건하는 줄기 세포와 염증을

방어하는 면역 세포의 행동 방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s003.jpg

연구팀은 이 발견에서 낙관적인 단서를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인돌-3-카비놀이 풍부한

식단을 제공한 결과, 대장암 위험이 높은 유전자를 가진 쥐조차 구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심지어는 암세포가 생성된 다음에도 적절한 식단을 통해 병의 진전을 막는 것이 가능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통해 십자화과 채소들이 대장암 위험을 줄이는 것은 섬유질이

풍부해서 뿐만 아니라 고유한 분자구조 덕분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설명했다.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