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명329
1년 전

🗨️ NME 컴백 인터뷰 기사

카테고리   ➡︎   🎤 IVE (아이브) 커뮤니티 잡담

FIFTY-FIFTY-Credit-ATTRAKT-Creative-Content-Group@2000x1270-696x442.jpg

FIFTY-FIFTY-SIO-Credit-ATTRAKT-Creative-Content-Group@2000x1270.jpg

FIFTY-FIFTY-SAENA-Credit-ATTRAKT-Creative-Content-Group@2000x1270.jpg

FIFTY-FIFTY-KEENA-Credit-ATTRAKT-Creative-Content-Group@2160x2700.jpg

FIFTY-FIFTY-ARAN-Credit-ATTRAKT-Creative-Content-Group@2000x1270.jpg


ㅏK 팝 팬들에게 2022년은 걸그룹 신인의 해로 꼽힌다. 실제 십대 왕족을 부끄럽게 만들거나, 자기 권한을 장려하거나, 세상에서 가장 멋진 옆집 소녀가 되느라 바빴을 때, 신선한 얼굴이 차트와 대화를 지배했습니다.

그리고 포화점에 도달한 것처럼 보였을 때 FIFTY FIFTY가 등장했습니다. 이 4인조는 데뷔 미니앨범 'The Fifty'로 걸그룹 판도에 진입했다. 포근하고 몽환적 인 보컬과 부드럽게 고양되는 기타로 채워진 리드 싱글 'Higher'는 트위터와 TikTok에서 팬들을 열광시켰고 결국 귀에 닿았고 국내외 음악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

데뷔 3개월 만인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오늘(24일) 새 싱글 앨범 'The Beginning : Cupid'로 돌아왔다. 타이틀곡 '큐피드(Cupid)'는 사랑을 갈망하지만 자신의 마음을 연 것을 후회하는 젊은 여성의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이제 한국어와 영어로 출시된 신디사이저로 가득 찬 이 숫자는 그들의 첫 싱글의 꿈결 같은 느낌을 가져다주며 " Cupid is so dumb " 를 부르며 청춘의 순진무구한 뻔뻔스러움을 불어넣습니다.

발매 며칠 전, NME는 Zoom에서 Saena, Keena, Sio, Aran을 만나 그들의 어린 시절 롤모델, 작곡, 제작 목표, K-pop의 거대한 신세대의 일부가 되는 것에 대한 생각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더 비기닝'으로 첫 컴백을 축하합니다! 새 싱글 'Cupid'와 특별한 '쌍둥이' 버전에 대해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어요?

시오: “이번 앨범은 FIFTY FIFTY의 세계관과 스토리에 대한 프리퀄 같은 느낌이 들 거예요. 그래서 순수하고 아마추어적인 사랑을 다룬 '큐피드'를 통해 우리 내면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노력했다. 사랑을 가장 솔직하고 솔직하게 표현하고 싶어서 그렇게 탄생한 곡이다”고 말했다.

아란: “저희 음악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우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에 대해서도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우리는 'Cupid'도 다른 언어로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원곡]과 매우 유사한 영어 버전을 생각해 냈고 그래서 '트윈' 버전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시오. ATTRAKT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그룹
한국판 '큐피드'에는 키나가 작사한 가사도 포함돼 있다. 곡을 쓰면서 어떤 생각을 했나요?

Keena: “노래 가사를 쓸 때 큐피드를 상징으로 보는 일반적인 인식보다는 FIFTY FIFTY만의 큐피드 해석에 초점을 맞추려고 생각했습니다. 같은 상징에 다른 빛을 비추고 싶어서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상상하고 큐피드에 대한 우리의 해석을 노래에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미니 앨범 'The Fifty'로 데뷔한 지 몇 달 만이다. 'The Fifty'는 국내외 팬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고, 국내 음악평론사이트 IZM에서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그것에 대해 어떻게 대답했습니까?

Sio: “저희는 데뷔에 대한 모든 좋은 반응에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사실이라고 믿기에는 너무 좋습니다. 지금은 데뷔했다는 사실조차 실감이 나지 않는다. 데뷔 앨범으로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희도 팬 분들을 실제로 만날 기회가 많지 않아서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 현실이 안 됐지만 그래도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일부 팬들은 선배 가수 마마무 , 브레이브걸스 의 음색과 음색이 비슷하다는 점을 지적하기도 했다 . 그 비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셨나요?

새나는 “훌륭한 선배 아이돌들과 비슷한 선상에 놓이게 돼 영광이다. 그리고 저는 우리 모두가 개별적으로 매우 구체적이고 독특하며 다른 음색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앞으로 피프티피프티가 우리만의 독특한 음색을 어떻게 쌓아올릴 수 있는지 제대로 보여줄 기회가 더 많아질 것 같다”고 말했다.


사에나. ATTRAKT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그룹
FIFTY FIFTY의 음악을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사람에게 어떻게 소개하시겠습니까?

Keena: “우리 팀 이름인 FIFTY FIFTY처럼 우리 음악은 이중성에 관한 것입니다. 그래서 미래의 모든 청취자들에게 [우리의 음악]을 들으면 들을수록 다양한 장르와 독특한 사운드를 듣고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란: “저희 음악이 편하다고 많이 말씀해주셔서 저희 음악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가장 큰 목표는 편안함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음색도 각자의 색깔이 있고, 4명의 매력이 정말 특별하다”고 말했다.

“순수한 아마추어 사랑을 다룬 '큐피드'를 통해 우리 내면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려 노력했다."

피프티피프티의 4가지 매력을 꼽았다면, 멤버별 가장 큰 매력은?

아란: “서로 답하자! 시오부터 시작하면 굉장히 시크하고 엉뚱한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Saena: “Sio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그녀의 보컬 능력입니다. 특히 메인 보컬로서요.”

아란: “세나는 정말 밝은 것 같아요. 그녀는 웃는 것을 좋아합니다.”

Sio: “그녀는 매우 활기차고 매우 사랑스럽습니다.”

세나 “아란의 음색이 정말 돋보인다.”

Keena: "나는 그녀의 미소를 좋아합니다. 그녀의 눈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반달 모양입니다!"

아란: “키나는 어떤 컨셉이든 매력이 제일 많은 것 같은데, 가장 강점은 카리스마인 것 같아요.”

Sio: “[Keena의] 목소리는 매우 독특합니다. 저는 특히 그녀의 랩 톤을 좋아합니다. 매우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키나. ATTRAKT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그룹
FIFTY FIFTY에 도달하게 된 음악적 여정은 각자 어떻게 시작했습니까?

새 나는 “어렸을 때 베스티라는 4인조 걸그룹이 TV에서 무대 위에서 환하게 웃는 모습을 봤다. 그들의 퍼포먼스에 반했고, 그게 아티스트와 아이돌이 되는 꿈을 갖게 해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키나: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요. 에이핑크 콘서트 영상을 봤는데 같이 공연하면서 너무 재밌는 걸 봤다. 정말 인상 깊었고 훌륭한 연기자가 되고 싶고, 그런 무대에서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영감을 줬다"고 말했다.

“2022년에 데뷔하는 긴 리스트에 합류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전혀 없었다면 거짓말이겠죠.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어요.”

Aran: “우리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우리 모두 [ 웃음 ]을 공유해야 할 것입니다. 생각해보니 어릴 때부터 노래 부르는 걸 좋아했다. 항상 열정이었고, 무대에 서는 것이 내 운명이라고 생각했다. 감사하고 정말 다행스럽게도 자연스럽게 노래할 수 있는 기회가 줄었고 결국 아이돌을 꿈꾸게 됐다”고 말했다.

시오: “항상 나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일반적이었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가장 잘 할 수 있을까, 어떤 방식으로 할까 계속 고민했습니다. 평소 음악을 좋아하다 보니 음악과 춤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다. 그리고 나중에는 저 자신을 진정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글도 쓰고 프로듀싱도 할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었어요.”

음악에 대한 애정도 있지만, 아이돌이 되기까지의 연습생 기간이 혹독할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그 힘든 시간을 어떻게 버틸 수 있었나요?

키나: “연습생이 되고 나서 매달 해야 하는 평가 공연이 있었어요. 우리 회사 스태프들과 그 당시 내가 아는 거의 모든 사람들과 함께 관중들 앞에서 무대에 올랐습니다. 관객들 앞에서 공연을 한다는 그 짜릿함이 너무 거대하고 그저 설레기만 했다. 그 짜릿함을 놓지 못하고 버텼던 것 같아요.”

피프티피프티는 2022년 말 데뷔해 신인 걸그룹들에게 경쟁이 치열했던 한 해였다. 당신은 이 강력한 행위의 물결에 합류한다는 생각에 조금도 겁먹지 않았나요?

새 나는 2022년에 데뷔하는 긴 그룹 리스트에 참여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전혀 없었다면 거짓말이겠죠. 하지만 그 부담감과 불안함을 내려놓고 최대한 우리 자신이 되기 위해, 무대에서 춤추고 노래하기 위해 집중했다. 더 열심히 하면 자연스럽게 돋보일 수 있을 거라 믿었다.”


아란. 크레딧: ATTRAKT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그룹
당신은 경력의 시작에 불과하므로 앞으로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까?

키나: “당분간은 앨범 가사를 계속 쓰고 싶어요. 개인적으로 더 큰 목표는 언젠가 FIFTY FIFTY 앨범 전체를 프로듀싱하는 것입니다.”

아란: “저는 이미 혼자서 R&B 곡을 몇 곡 쓰고 있는데, R&B와 힙합 음악을 FIFTY FIFTY로 발표하고 그 곡들을 그룹으로 연주하는 것이 특별한 목표입니다.”

Sio: “우리 그룹을 위해 더 많은 악기 연주와 작곡을 배우고 싶습니다. 나는 기타 연주를 좋아하고 우리를 위해 일렉트릭 기타로 밴드 곡을 쓰고 싶습니다.”

새 나는 “지금까지 멤버들이 한 말에 동의한다. 개인적으로 춤에 가장 자신이 있어서 앞으로 FIFTY FIFTY의 몇몇 곡 안무를 맡아보고 싶다. 그리고 멤버 각자가 직접 작사, 작곡한 자작곡을 발표해 보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2023년 FIFTY FIFTY에서 팬들이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Sio: “이번 릴리스에는 첫 번째 프리퀄 곡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룹으로서의 우리뿐만 아니라 우리 음악의 배경 이야기를 계속해서 확장할 것이기 때문에 팬들이 우리와 함께 나아가는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www.nme.com/features/music-features/fifty-fifty-the-beginning-cupid-interview-3402970

336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